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국기원소개 > 인사말 > 원장 인사말

원장 인사말

원장

8천만의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

세계를 감동시키는 태권도 본부인 국기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국기원은 지난 1972년 세계 최초의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그동안 태권도 정신과 기술의 계승 및 발전을 통한 태권도 문화 창달에 힘써 왔습니다. 또한 범세계적인 태권도의 전파와 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함을 물론,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태권도가 ‘한류’라는 이름으로 세계에 전파되고 태권도에 대한 세계 이웃들의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국기원은 태권도의 소중한 문화와 긍정적 가치,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인종, 국가, 지역, 이념의 벽을 넘어 모두 함께 즐기는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고 나아가 세계 평화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국기원은 앞으로도 태권도 글로벌 위상 강화, 지도자 교육, 심사체계 정립 등을 통해 태권도의 밝은 미래를 선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제 국기원은 지난 40여 년간의 쌓아 온 성과를 바탕으로 태권도의 정신이 숨 쉬는 곳, 세계 태권도 가족들에게는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 세계 태권도 본부로서 그 위상을 높일 것입니다.

앞으로 국기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국기원 원장 오현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