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국기원소개

  • 인사말
    • 이사장 인사말
    • 원장 인사말
  • 소개
  • 주요사업
  • 연혁
  • 조직안내
  • CI
  • 이달의 행사
  • 시설 및 부서위치
  • 오시는 길
Home > 국기원 소개 > TKK Win-Win-Win > TKK의 전략적 정의

TKK의 전략적 정의

TKK Win-Win-Win 2020 전략의 정의
TKK Win-Win-Win 2020 전략

'T-Taekwondo', 'K-Kukkiwon', 'K-Korea' 세 브랜드가 각자 연계성 없이 인식되어 태권도의 가치를 효율적으로 제고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의 개선을 위하여, '태권도'하면 '국기원', '국기원'하면 '코리아'가 연상될 수 있도록, '태권도(T)=국기원(K)=코리아(K)'의 브랜드가 상호 연쇄작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윈-윈-윈(Win-Win-Win)할 수 있도록 새로이 수립된 국기원의 10개년(2011년-2020년) 중장기 비젼과 전략의 명칭

수립배경

세계적인 무예 스포츠의 중심으로 성장해 온 태권도, 양적 성장에 비해 질적 성장이 상대적으로 미흡함을 인식하고 국기원이 특수법인 출범을 계기로 향후 10년간 중장기적 관점에서 태권도와 국기원의 제 2 도약을 위한 발전방향 재정립 필요

다수의 외국인들은 태권도에 대해 '동양의 무예'로만 인식하고 있으며 태권도와 국기원, 코리아를 연결시키지 못하는 것이 현실.
"태권도=국기원=코리아'로 이미지가 연상될 수 있도록 상호 연계성을 높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및 새로운 발전전략의 필요성 대두

  • 문화체육관광부
  • WTF
  • KTA
  • TPF
  • 태권도전문쇼핑몰/한국브랜드KSD
  • 외교통상부
  • 한국관광공사
  • 우리카드
  • 여의도 예치과
  • 종고강남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