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국기원 소개 > TKK Win-Win-Win > TKK의 전략적 정의

TKK의 전략적 정의

TKK Win-Win-Win 2020 전략의 정의
TKK Win-Win-Win 2020 전략

'T-Taekwondo', 'K-Kukkiwon', 'K-Korea' 세 브랜드가 각자 연계성 없이 인식되어 태권도의 가치를 효율적으로 제고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의 개선을 위하여, '태권도'하면 '국기원', '국기원'하면 '코리아'가 연상될 수 있도록, '태권도(T)=국기원(K)=코리아(K)'의 브랜드가 상호 연쇄작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윈-윈-윈(Win-Win-Win)할 수 있도록 새로이 수립된 국기원의 10개년(2011년-2020년) 중장기 비젼과 전략의 명칭

수립배경

세계적인 무예 스포츠의 중심으로 성장해 온 태권도, 양적 성장에 비해 질적 성장이 상대적으로 미흡함을 인식하고 국기원이 특수법인 출범을 계기로 향후 10년간 중장기적 관점에서 태권도와 국기원의 제 2 도약을 위한 발전방향 재정립 필요

다수의 외국인들은 태권도에 대해 '동양의 무예'로만 인식하고 있으며 태권도와 국기원, 코리아를 연결시키지 못하는 것이 현실.
"태권도=국기원=코리아'로 이미지가 연상될 수 있도록 상호 연계성을 높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및 새로운 발전전략의 필요성 대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