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세계태권도연수원 > 세계태권도연수원 > 소개

소개

세계태권도연수원 양성의 아카데미
내일의 태권도 지도자를 양성합니다!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은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정신과 기술을 올바르게 보급시키기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지도자의 배출을 위해 만들어진 기관으로써 태권도의 메카 국기원의 핵심사업 중 하나입니다.

혁신적이고 평등한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 1983년 개원한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은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정신과 기술을 올바르게 보급시키기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인격적 소양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사범, 생활체육지도자, 경기지도자, 외국인·장애인 사범, 겨루기·품새 심판, 세계태권도한마당 국제심판 교육 등 분야별, 과정별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의식과 덕목을 배양시킴으로써 사회적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춘 이상적인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연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8년에는 소외된 계층을 배려하고 차별없는 교육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장애인 태권도 사범 교육과정을 개설했습니다.
특히 태권도 지도자들이 국가, 사회의 리더로서 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수 있도록 재교육 등 지속적인 보수 교육을 통해 태권도지도자로서 뿐만 아니라 국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리더 양성에 걸맞은 커리큘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배출된 약 14만명의 지도자들은 태권도 후진 양성에 매진할 뿐만 아니라 태권도 정신의 실천을 통한 국가적, 사회적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세계태권도연수원은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에 한 발짝 앞서가는 교육과 연수를 바탕으로 사회적 리더로서의 자질을 더욱 배가시킴은 물론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지도자상을 정립하는 세계태권도아카데미 역할에 정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