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알림] 국기원, 서울특별시와 이전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22/05/02 조회 961

 

국기원, 서울특별시와 이전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52() 오후 2시 서울시청서 업무협약식 개최…국기원 이전 건립 상호협력

 

국기원이 서울특별시와 이전 건립을 비롯한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2() 오후 2시 서울특별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동섭 국기원장, 김무천 행정부원장, 윤웅석 연수원장 등 국기원 관계자들과 오세훈 시장, 최경주 관광체육국장, 윤희천 관광정책과장 등 서울특별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로 국기원 이전 건립 관련 협업체계 구축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 및 보급 상호협조 서울 관광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협력 등 사업 수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서 서명에 앞서 이동섭 국기원장은 한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태권도의 구심점인 국기원 건물이 노후화됨에 따라 많은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오세훈 시장님께서 공감해주셔서 이런 자리가 마련되었고, 올해 개원 50주년을 맞아 국기원 재건축을 통해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늘 이렇게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서 기쁘다. 태권도의 성지인 국기원 이전 건립을 추진해 국기원을 새롭게 활성화 시키고, 나아가 태권도를 한류 관광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기원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기원 명소화 사업 추진위원회(가칭)’를 발족하는 등 이전을 위한 세부사항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52() 오후 2시 서울특별시청에서 이동섭 국기원장(왼쪽)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