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기원 소식

국기원 언론보도 해명자료실입니다.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한국태권도신문 보도에 대한 설명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22/02/15 조회 1886

 

 

2022212() 한국태권도신문(www.koreatkdnews.com)국기원 상징 CI, 특허청에 무등록 사실을 이사회는 알고 있는가!라는 제하의 칼럼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한국태권도신문은 국기원은 새로운 CI를 변경하고자 이사회 의결을 거쳐 202147일 특허청에 출원(신청)하였으나 현재까지 접수만 되었을 뿐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특허 등록 절차에 특별한 문제점은 없는지 세심한 검토와 확인이 필요할 것입니다고 칼럼을 통하여 밝혔습니다.

 

이어서 한국태권도신문은 현재 국기원 홈페이지나 행사의 현수막 등을 보면 연수원과 연구소를 제외하고 CI가 새롭게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국기원 단증이나 일부 행사 등에서 사용하는 연단 등은 예전의 CI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태권도 인들은 특허청에 등록되지 않은 CI 배지를 가슴에 부착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국기원을 상징하는 CI가 이것인지 저것인지 바뀐 것인지 바뀌지 않은 것인지 명확하지 못하여 일선 태권도관계자 및 온 국민들과 더 나아가 전 세계인들은 충분히 구별하기가 어려워 혼란만 가중되고 있다는 것입니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 원은 지난해 3‘2021년도 제3차 임시이사회를 통해 국기원 CI 변경 건을 심의, 의결한 뒤 특허에 필요한 자료를 구비해 4월 특허청에 출원을 신청했습니다.

 

현재 특허청의 승인 여부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으로 태권도 품·단증, 자격증, 표창장, 감사장 등 발급하는 각종 인쇄물은 이전 CI를 유지하면서 일선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새 CI 사용을 가급적 자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이사회에서 새 CI 심의, 의결 당시에도 유예기간을 두어 점진적으로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듯이 현재 상황은 새 CI를 확대 보급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우리 원은 새 CI에 대한 특허청의 승인 여부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진행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22월 14

 

국 기 원

목록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up arrow이전글 이전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down arrow다음글 한국태권도신문 보도에 대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