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이동섭 국기원장, 남궁숙 상벌위원회 위원장 위촉장 수여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21/02/17 조회 91

 

이동섭 국기원장이 지난 215() 오후 3시 남궁숙 신임 국기원 상벌위원회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남궁숙 위원장은 지난 29() 국기원 강의실에서 열린 ‘2021년도 제1차 임시이사회에서 동의를 얻어 임기를 시작, 임기만료일은 2021년 정기이사회 전날이다.

 

남 위원장은 태권도 선수 출신으로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팀장 등 경찰에서 38년 재직한 뒤 대한체육회 체육시스템 혁신위원회 위원, 대한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 조사관 등을 역임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남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태권도인으로 경찰에 투신,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분을 위원장으로 모실 수 있게 돼 영광이다국기원의 상과 벌을 다루는 위원회를 총괄하시게 된 만큼 항상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기원 상벌위원회는 국기원 관련 표창과 징계 그리고 정부 및 기타 유관기관의 포상 대상자 추천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의결하고, 위원장을 포함해 7명 이상 9명 이하로 구성된다.

 

 

 

위촉장 수여 (1) - 이동섭 국기원장(왼쪽)이 남궁숙 신임 국기원 상벌위원회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위촉장 수여 (2) - 이동섭 국기원장(왼쪽)이 남궁숙 신임 국기원 상벌위원회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