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 '구조개혁위원회' 구성…개혁 착수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20/06/12 조회 420

 

 

국기원이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국기원 구조개혁위원회(이하 개혁위원회)’를 구성하고, 개혁 작업에 착수한다.

 

개혁위원회는 국기원의 구조를 사업, 예산, 조직 등 3가지로 구분, 개혁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재 각종 기업과 단체들은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조직의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개혁위원회는 국기원 목적사업에 따른 예산 수립, 수입 구조 등도 검토할 방침이다.

 

국기원은 전체 수입에서 심사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나치게 높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같은 사태가 발생하면 사업 추진 자체가 어려울 정도로 매우 취약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

 

국기원은 ‘2020년도 제7차 임시이사회(2020527일 개최)’에서 코로나19로 국내외 수입이 급감했고, 향후에도 경기 침체로 수입 재원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전체 예산의 약 20%를 줄이는 등 재정을 긴축 운용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또한 개혁위원회는 국기원의 조직 분석을 통한 시대 변화 및 위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조직 체계의 구축 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국기원은 지난 68() 개혁위원회 위원장에 이근창 전 국기원 사무처장을 위촉했다.

 

개혁위원회는 이근창 위원장을 위시해 10명 이내로 위원을 위촉,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