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 문대성 전 IOC 위원 국제협력특별보좌관 위촉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20/02/24 조회 283

 

국기원(원장 최영열)이 문대성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을 국제협력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

 

224() 오후 530분 국기원 사랑채(접견실)에서 최영열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이 참석한 가운데 국기원 국제협력특별보좌관위촉식을 갖고 문대성 전 IOC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국기원은 특별보좌위원회 규칙에 따라 국기원 주요 정책사안 및 현안 관련 업무수행, 그리고 원장의 업무 운영을 보좌하기 위해 특별보좌관을 둘 수 있으며, 문 위원은 앞으로 1년간 국제협력 분야를 담당하는 특별보좌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1976년생인 문 특별보좌관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태권도 종목 금메달리스트로 IOC 선수위원과 동아대학교 태권도학과 교수, 19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문 특별보좌관은 국기원 국제협력특별보좌관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아 어깨가 무겁다. 국기원은 태권도 심사, 태권도 사범 파견 등 국제사업과 관련한 여러 가지 현안이 있다. 국기원과 국가협회 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서 국기원의 위상이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위촉 (1) - 국기원 국제협력특별보좌관 위촉식에서 최영열 원장(오른쪽)이 문대성 국제협력특별보좌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위촉 (2) - 국기원 국제협력특별보좌관 위촉식에서 최영열 원장(오른쪽)이 문대성 국제협력특별보좌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