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태권도시범단, 소외계층 어르신들 대상 봉사활동 펼쳐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20/01/31 조회 257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이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130() 시범단의 상근 단원 8명은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서울특별시 강남구 소재)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해 식사를 직접 배식하고, 설거지를 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시범단 단원들은 독거노인 자택을 직접 방문해 손수 포장한 도시락을 전달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공익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일원으로 작은 보탬이 되겠다는 취지를 갖고, 단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김찬울 단원은 어렵고 힘드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정말 뿌듯했다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의 구성원으로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시범단 단원들을 인솔한 전솔휘 주장은 단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를 하면서 진정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여건이 주어진다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1993년에 설립된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특화사업 복지관으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고 노인 심신기능 강화와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 봉사활동 (1) - 국기원태권도시범단 단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봉사활동 (2) - 국기원태권도시범단 단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봉사활동 (3) - 국기원태권도시범단 단원들은 독거노인 자택을 직접 방문해 손수 포장한 도시락을 전달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사진은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하러 가는 시범단 단원들의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