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태권도시범단, 비상근 신입단원 실기전형 실시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9/07/11 조회 532

 

 

국기원이 2019년도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의 비상근 신입단원 선발을 위한 최종 관문인 실기전형을 실시했다.

 

711() 오전 10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열린 실기전형에는 남자 158, 여자 30명 등 총 188명이 참가했다.

 

국기원은 지난 72()부터 8()까지 7일간 신입단원을 모집했고, 지원한 200(남자 168, 여자 32)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을 통해 실기전형 대상자를 선정했다.

 

비상근 시범단원은 국기원 유단자이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정기훈련 및 국내외 시범활동에 참가가 가능해야 하는 등 조건을 갖춰야만 지원이 가능했다.

 

실기전형은 기본발차기(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 뒤후려차기) 품새(고려, 태백, 평원 중 1개 품새 당일 추첨) 개인특기(1분 이내 자유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개인특기는 지원자가 1분 이내에 자신 있는 기술을 시연하는 부문으로 실기전형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지원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국기원은 실기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 약 15명을 716() 국기원 홈페이지(www.kukkiwon.c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비상근 시범단원이 되면, 국내외 행사 파견 시 공연비 지급, 시범용품 지원, 상해보험 가입, 훈련지원비 지급, 해외 사범 요청 시 취업 추천 등이 주어진다.

 

1974년 창단된 시범단은 매년 30여 개국을 순회하고, 태권도를 홍보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 시범단 (1) - 2019년도 시범단 비상근 단원 선발 실기전형 모습.

 

 

 

▲ 시범단 (2) - 2019년도 시범단 비상근 단원 선발 실기전형 모습.

 

 

 

▲ 시범단 (3) - 2019년도 시범단 비상근 단원 선발 실기전형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