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 멕시코 캄페체시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9/05/23 조회 242

 

 

국기원(이사장 홍성천)과 멕시코 유카탄 반도에 있는 캄페체시(시장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뚜파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태권도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522() 오전 1130분 삼정호텔(강남)에서 최영열 원장 직무대행, 김일섭 사무총장 직무대행, 김준식 국기원 해외파견사범(멕시코) 등 국기원 관계자와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뚜파르(ELISEO FERNANDEZ MONTUFAR) 시장, 파브리시오 페르난도 페레스 멘도사(FABRICIO FERNANDO PEREZ MENDOZA) 시의원, 브루노 피게로아 피스체르(BRUNO FIGUEROA FISCHER) 주한멕시코대사 등 멕시코 캄페체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국기원과 멕시코 캄페체시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태권도 분야의 정보 교환은 물론 인력 교류, 기술 지원 등 태권도 발전과 진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해 12월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 멕시코 캄페체시에서 선보인 시범공연으로 인해 멕시코 캄페체시의 시민들이 태권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갖게 됐고, 이번 업무협약까지 이어지게 됐다.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뚜파르 시장은 “오늘 국기원과 협약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는 한편 우리 시에 태권도 아카데미를 건립하고, 국기원이라는 이름의 공원을 조성하는 등 태권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기원은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뚜파르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파브리시오 페르난도 페레스 멘도사 시의원(스포츠 담당)에게 명예 2단증을 수여했다.

 

▲ 업무협약 (1) - 국기원 최영열 원장 직무대행(왼쪽)과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뚜파르 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업무협약 (2) - 업무협약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 모습.

 

▲ 업무협약 (3) - 국기원 최영열 원장 직무대행(왼쪽)과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뚜파르 시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