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알림] 국기원, 정관 개정안 관련 공청회 개최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9/03/04 조회 822

국기원, 정관 개정안 관련 공청회 개최

37() 오후 2시 국기원 중앙수련장서별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

 

국기원이 새로운 정관 개정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오는 37() 오후 2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열리는 국기원 정관 개정을 위한 공청회(이하 공청회)’는 태권도 유관단체, 일선 태권도장, 언론 등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국기원은 2018년도 정기이사회에서 정관 개정안을 통과시키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인가를 요청했지만 반려 및 보완 의견을 통보 받음에 따라 최근 발전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새로운 정관 개정안 마련에 몰두해왔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130일 국기원 정상화를 위한 로드맵(단계별 이행안)을 발표할 당시 밝힌 사안으로 태권도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청회는 손천택 인천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하며, 김태근 국기원 발전위원회 공동위원장이 새로운 정관 개정안의 핵심 내용 등을 발제할 예정이다.

 

이후 류호윤 대한태권도협회 사무2처장, 양대승 가천대학교 교수, 양택진 태권도신문 기자, 김선수 관장 등 태권도계 다양한 직종의 패널들이 의견을 개진하는 토론이 이뤄진다.

 

또한 공청회 참석자들에게도 발언 기회가 제공되고, 발제자, 패널들과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국기원은 공청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다각도로 검토해 필요한 부분은 정관 개정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청회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참석할 수 있다.

▲ 공청회 세부일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