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알림]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보수교육 마무리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8/03/20 조회 2070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보수교육 마무리

32개국 33명 해외 파견사범 참가3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교육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해외 파견사범들의 자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18년도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보수교육(이하 보수교육)’이 마무리됐다.

 

319() 오후 4시 국기원 제1강의실에서 열린 보수교육 종강식은 오대영 사무총장을 비롯한 국기원 임직원과 해외 파견사범 등 40명이 참석했다.

 

보수교육은 지난 312() 개강식을 시작으로 금일까지 8일간 국기원과 경동인재개발원(경기도 평택시 소재)에서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외 파견사범은 33(32개국)으로 아시아 16(15개국), 유럽 3(3개국), 팬암 7(7개국), 아프리카 7(7개국)이다.

 

국기원은 지난 2009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도상국이나 전략적 국가에 태권도를 보급,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태권도 사범을 파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3년부터는 매년 1회씩 해외 파견사범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역량을 높이고, 태권도 저변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보수교육을 추진했다.

 

보수교육은 태권도의 올바른 지도를 위한 태권도 실기(품새, 겨루기, 호신술, 새품새, 시범)를 중심으로 해외안전, 응급처치, 성희롱예방, 인성 및 심리, 시범단 파견요청 방법, 컴퓨터 활용, 해외보험, 그리고 국가관과 민족의식 함양을 주제로 한 특강까지 다양한 과목의 교육이 진행됐다.

 

오대영 사무총장은 종강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해외 파견사범은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태권도 모국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태권도 사범으로서 태권도를 보급하고 확산시켜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주어져 있다항상 자신의 몸가짐을 바르게 하면서 태권도 사범의 품위를 손상시키지 않는 자세로 헌신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기원은 해외 파견사범 관련 사업의 행정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전산운영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오현득 국기원 원장이 개강식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 보수교육에 참가한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보수교육의 교육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