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 2018년도 심사위원 강습회 개최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8/01/23 조회 2508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올해 심사의 공정성 제고를 위해 활동할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강습회를 개최했다.

 

117() 오후 130분 국기원에서 열린 ‘2018년도 국기원 심사위원 강습회(이하 강습회)’는 심사시행책임담당관, 저단자 심사평가위원 등 약 70명이 참가했다.

 

국기원은 5단 이하 응시자를 평가하는 저단자 심사평가위원의 경우 1,600여 명의 위원 중 심사재수임단체(시도태권도협회)의 추천을 받아 대표 3명씩을 참가시켰다.

오현득 원장은 강습회는 심사위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태권도 심사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강습회에 적극적으로 임해서 국기원 심사위원으로서 공정한 승품?단 심사를 재정립하는데 일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 원장은 특강을 통해 심사 관련 사업을 비롯해 국기원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각종 사업을 설명하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강습회는 심사규정 및 규칙 적용, 심사 평가방법, 이론(품새, 겨루기) 등 심사 전반에 대한 현장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국기원은 강습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3차로 구분, 17() 심사시행책임담당관, 저단자 심사평가위원을 시작으로 18()은 감독관, 고단자 심사평가위원, 26()은 기관 심사평가위원을 대상으로 강습회를 진행한다.

 

 

▲ 강습회 (1) - 1월 17일 오후 1시 30분 열린 ‘2018년도 국기원 심사위원 강습회’ 개강식 모습.

 

▲ 강습회 (2) - 1월 17일 오후 1시 30분 열린 ‘2018년도 국기원 심사위원 강습회’ 개강식 모습.

 

▲ 강습회 (3) - 오현득 국기원 원장이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