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모집한다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7/09/07 조회 869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태권도의 보급 확산을 위해 해외에 파견할 태권도 사범을 모집한다.

 

파견국가는 유럽의 불가리아, 체코, 에스토니아, 아프리카의 짐바브웨 등 총 4개국이며, 파견인원은 국가별로 1명씩이다.

 

국기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09년부터 태권도사범파견사업을 추진, 현재 30개국(아시아 15개국, 아프리카 8개국, 팬암 6개국, 유럽 1개국)31(국가별 1, 인도네시아 2)의 태권도 사범을 파견하고 있다.

 

파견사범에게는 기본급과 각종 수당, 주택임차료, 자녀학비(가족수당은 해당자에 한함), 항공료, 출국 및 귀국 경비, 이전비, 휴가비, 퇴직금 등이 지급된다.

 

신규로 파견사범이 되면 1년간 활동한 뒤 근무평가에 따라 2년씩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사범파견 모집의 자격요건은 신체 건강하고 투철한 국가의식 보유자(남자는 군필 또는 면제자) 태권도 5단 이상 태권도사범자격증 보유자 파견사범 선발연도 기준 만 40세 미만자(국기원이 국가 특성, 전략적 및 자격요건을 고려해 특별히 허가한 경우는 제외) 여권법 제12조에 의한 여권발급 등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출입국 관리법 제4조에 의한 출국금지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영어(체코는 체코어)로 태권도 훈련 및 강의가 가능한 자다.

 

응시 희망자는 필수적으로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국영문 이력서 각 1,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경기실적 및 경력증명서 등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또한 어학성적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성적증명서(불가리아, 에스토니아, 짐바브웨는 영어, 체코는 체코어), 주재국 공관장 추천서, 기타 자격증명서(컴퓨터, 스포츠 관련 등)가 있으면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913()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dispatchtkd@gmail.com)로만 접수를 받는다.

 

최종합격자는 1차 전형(서류)을 통과한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2차 전형(면접, 외국어, 실기)을 실시해 확정할 예정이며, 만약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기원 홈페이지(www.kukkiwon.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해외파견사범 (1) - 지난 4월 보수교육에 참가한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들의 모습.

 

해외파견사범 (2) - 지난 4월 보수교육에 참가한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들의 모습.

 

해외파견사범 (3) -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들의 활동 모습.

 

 

해외파견사범 (4) -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들의 활동 모습.

 

해외파견사범 (5) -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들의 활동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