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의 신속, 정확, 생생한 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유승민 IOC 선수위원, 국기원 홍보대사 위촉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7/07/06 조회 607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기원은 76() 오전 1030분 국기원 제1강의실에서 오현득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유승민 IOC 선수위원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유 위원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탁구 단식 금메달리스트로 지난 2016819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IOC 선수위원 투표에서 후보자 23명 중 2위를 차지해 IOC 선수위원으로 선출됐다.

 

한국인으로는 문대성 위원에 이어 두 번째로 선수위원에 선출된 유 위원은 현재 대한체육회 이사 겸 선수위원장,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집행위원,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국제위원, 국제탁구연맹 집행위원, 사단법인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집행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체육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유 위원은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뒤 우선, 국기원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스럽다. IOC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태권도가 우리나라 국기라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 그래서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의 홍보대사를 제안 받은 뒤 그 막중한 역할과 책임감에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러나 태권도 발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기여하겠다는 의지로 홍보대사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기원은 지난해 1024일 유 위원에게 태권도에 대한 명예 5단증을 수여했다.

 

위촉식 (1) - 국기원이 유승민 IOC 선수위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은 오현득 국기원 원장(왼쪽)이 유승민 IOC 선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위촉식 (2) - 국기원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