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태권도의 역사와 미래
그 중심에는 국기원이 있습니다.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인 태권도 정신과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태권도의 문화 창달을 도모하고,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며,
범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전파·보급을 통하여 인류평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HOT ISSUE
  • KMS
  •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 국기원 온라인 전시회
닫기
Home > 홍보마당 > 국기원 소식

국기원 소식

국기원의 신속, 정확, 생생한 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기원 소식 뷰페이지
[기타] 국기원, 군경 심사평가위원 대상 강습회 실시
작성자 admin1 작성일 2017/02/03 조회 2976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군경(軍警)의 기관 심사평가위원을 대상으로 강습회를 개최하고, 심사 공정성 제고를 위한 심사평가위원의 자질 향상에 나섰다.

 

22() 국기원 제1강의실에서 열린 ‘2017년도 심사위원 강습회(이하 강습회)’는 군경에 소속된 기관 심사평가위원 75명 전원이 참가했다.

 

오전 10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강습회는 심사규정 및 규칙, 심사평가방법 인성 교육 기본동작 및 품새 교육 겨루기 교육 등 심사평가위원으로서 반드시 인지해야 할 내용 중심으로 이뤄졌다.

 

지난 20114월 국기원 태권도연수원에서 군의 태권도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차원의 국군 심사관(교관) 보수교육을 실시한 적은 있지만 군경 기관 심사평가위원 전원을 대상으로 한 강습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기원은 군경의 경우 직접 심사평가위원과 감독관을 파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심사 공정성 제고를 위한 정책의 실효성을 극대화하려면 각 기관에 소속된 심사평가위원의 자질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이번 강습회를 통해 심사시행 및 평가 시 주요사항, 심사평가위원으로서 지녀야할 사고와 태도, 그리고 국기원이 정립한 기본동작, 품새, 겨루기 등 표준화된 기술을 체득시키는 등 군경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다.

 

또한 심사평가위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태권도복을 증정하고, 심사평가위원으로 활동할 때 이를 착용하도록 권고했다.

 

오현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비록 짧은 일정이지만 강습회를 통해 우리에게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이 문제인지 철저히 찾아내고, 이를 과감히 개선함으로써, 군경의 심사 공정성 제고와 군경 태권도 발전의 새로운 전기로 삼아야 한다국기원 역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실천에 옮길 것이라고 밝혔다.

 

국기원은 지난해 심사 관련 규정, 규칙의 전수 개정을 비롯해 심사수임단체에 대한 위임계약을 다시 체결하는 등 심사제도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기관들과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통해 기관 심사 제반사항 정비, 태권도 활성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국기원은 지난 119() 기관 심사평가위원을 제외한 감독관, 심사시행책임담당관, 특별심사평가위원, 고단자 심사평가위원, 저단자 심사평가위원, 논술 심사평가위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습회를 개최했다.

 

▲ 강습회 (1) - 2017년도 국기원 심사위원 강습회 개강식 모습.

 

▲ 강습회 (2) - 오현득 국기원 원장이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습회 (3), (4) - 강습회에 참가한 군경 기관 심사평가위원들이 국기원이 정립한 태권도 기본동작 및 품새를 직접 시연하며, 심사평가기준을 숙지하고 있다.

 

 

 

 

목록